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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전면허증의 분실이나 훼손으로 재발급이 필요할 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면허증 재발급이 가능합니다. 집에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고 수령일자까지 본인이 직접 선택가능하니 쉽고,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
1.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후 로그인.
2. 홈페이지 상단 전체메뉴를 클릭.
3. 운전면허증 발급메뉴에서 면허증 재발급메뉴 클릭.
4. 면허증 재발급 이용약관에 동의 후 다음 클릭.
5. 신청인의 면허정보를 확인하고, 사진 관련 안내 확인 체크박스 체크 후 다음 클릭.
6. 수령방법을 선택한 후 수령을 원하는 시험장 혹은 경찰서를 직접 선택하고 날짜 지정후 하단의 체크박스 체크 후 다음 클릭.
7. 휴대폰 번호(필수), 이메일을 입력 후 다음 클릭.
8. 영문운전면허증 신청 여부 선택.
9. 마지막으로 신청 내역을 확인하고 지불방법을 선택 후 결제.
문의하기
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이용, 운전면허증 재발급, 기타 교통안전교육 등 관련 문의사항은 고객지원센터 ☎ 1577-1120으로 언제든지 연락하시면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더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재발급 시 주의사항
- 운전면허증 분실 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기존에 사용했던 사진이 사용됩니다. 따라서 사진 교체를 원하실 경우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.
- 재발급 과정에서 새로운 면허번호가 할당되어 기존 면허증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.
- 온라인 재발급 신청 시에는 임시운전 증명서가 발급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 임시운전 증명서는 경찰서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만 취득할 수 있습니다.
- 대리인이 수령하려는 경우에는 대리인의 신분증, 본인의 신분증 및 위임장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.
- 방문 신청 시 여권, 등본, 주민등록증 등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필히 지참하셔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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